Postlist

2021년 10월 31일 일요일

[졸도군] 21~22년 NBA 느바 프리뷰 6탄 (포틀랜드 / LA 레이커스 / 댈러스 / 밀워키 벅스 / LA 클리퍼스)

[졸도군] 21~22년 NBA 느바  프리뷰 6탄 (포틀랜드 / LA 레이커스 / 댈러스 / 밀워키 벅스 / LA 클리퍼스)

21. 포틀랜드 블레이져스
지난 시즌 포틀랜드는 부상병동이었습니다. 너기치, 맥컬럼, 후드 등이 부상이었고 릴라드는 리그 최고의 클러치와 피니셔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수비가 약하기에 실점이 많았고 영웅놀이 등을 하는게 있었습니다. 포틀은 겨우 플옵에 올라갔지만 탈락하였고 그로 인하여 릴라드가 SNS에 심정을 올려 트레이드설이 떴지만 결국 트레이드 되지는 않았습니다.

선수 영입 및 이적
영입: 맥레모어, 패터슨, 데니스 스미스 주니어, 스넬, 젤러, 래리 낸스 주니어, 드래프트 1인
이적: 칸터, 카멜로, 콜린스, 길스 3세, 데릭 존스 주니어

선수 예상 선발 라인업
가드: 릴라드, 맥컬럼
포워드: 코빙턴, 포웰
센터: 너기치
벤치: 시몬스, 래리 낸스 주니어, 젤러, 데니 스미스 주니어, 맥레모어 등

포틀은 영입을 많이 했지만 이게 빅네임은 아니었습니다. 부상이 많았던 선수들을 영입했고 과연 부상관리를 얼마나 잘해줄 수 있을지는 아직 의문입니다. 또한 너기치의 컨디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너기치는 십자인대 파열 후 많이 안 좋아졌고 이것 때문에 작년에도 출전 시간 관리가 들어갔었죠. 선수들의 부상이 없다면 작년보단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22. LA 레이커스 
정말 빅마켓이고 보스턴과 더불어 최다 우승팀이기도 하죠. 작년에 주요 선수들이 부상이 많았고 식스맨인 슈뢰더는 한마디로 가관이었습니다. 결국 겨우 플옵은 갔지만 1라광탈하고 대대적인 선수 보강을 했습니다.

선수 영입 및 이적
영입: 서브룩, 아리자, 카멜로, 베이즈모어, 몽크, 엘링턴, 론도, 하워드, 디 조던, 넌
이적: 모리스, 쿠즈마, 해럴, KCP, 카루소, 카콕, 드루먼드, 멕레모어, 가솔, 더들리

선수 예상 선발 라인업
가드: 서브룩, 엘링턴
포워드: 갈매기, 릅
센터: 하워드
벤치: 베이즈모어, 카멜로, 홀튼 터커, 론도 등

전 솔직히 이번 오프시즌 때 랄 영입은 실망입니다. 경험을 더하고자 지나치게 베테랑들을 영입했고 그로 인하여 리그 전체에서 연령이 높은 1위팀입니다. 현지에서는 릅과 은퇴멤버들이라는 조롱도 있었습니다. 주요 핸들러나 외곽 슈터들의 영입은 없었고 벤치가 주입니다. 그리고 화두는 서브룩이죠. 프리시즌이라 해도 서브룩은 개실망입니다. 8득점 9턴오버 경기가 가관이었습니다. 보이는것만 9턴오버지만 그 이상입니다. 왜 KCP와 해럴까지 버리며 서브룩을 영입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랄은 지난 시즌과 비슷하게 외곽과 핸들러의 문제는 지속될 거라고 봅니다. 현재 농구는 외곽이 중한데 힘들거라고 봅니다. 리그 성적은 우승은 힘들거라고 봅니다.

23. 댈러스 매버릭스
돈치치가 이끄는 군단들이라 할 수 있죠. 포르징기스가 있지만 무릎이 나간 이후로 폼이 저하되었고 잦은 유리몸입니다. 포징이 뉴욕에서 보냈던 첫 2시즌만큼이면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텐데요. 플옵은 갔지만 결국... 1라딱 수준이었습니다. 

선수 영입 및 이적
영입: 스털링 브라운, 레지 불록, 
니티키나, 모세스 브라운
이적: 타일러 베이, 레딕(은퇴), 조쉬 리차드슨

예상선수 선발라인업
가드: 돈치치, 팀 하더웨이 주니어
포워드: 포징, 데니 피니 스미스
센터: 포웰
벤치: 클래버, 부루슨, 불록

음.. 댈러스는 수비가 약하고 메인 포가가 없어 돈치치의 장점이 죽어가고 있는데 딱히 영입이 없었습니다. 무슨 생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플옵은 가되 1라딱이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24. 밀워키 벅스
밀워키 벅스는 우승팀이죠. 공ㆍ수밸런스가 좋았죠. 과연 올시즌도 2년 연속할지 궁금하네요. 물론 이들도 외곽 수비가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야니스의 자유투 성공률...ㅋㅋㄱ 함정이죠 

선수 영입 및 이적
영입: 조지 힐, 후드, 알렌, 오젤레이, 로빈슨, 드래프트 2인방
이적: 터커, 메릴, 포브스

예상 선수 선발 라인업
가드: 디빈첸조, 할러데이
포워드: 야니스, 미들턴
센터: 로페즈
벤치: 포티스, 코나우턴, 조지 힐

밀워키가 리그 성적 상위권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파이널도 갈거라고 생각합니다.

25. LA 클리퍼스
레너드와 폴 조지의 팀이죠. 빅마켓 구단이고 플옵은 보장되는 팀입니다. 하지만 레너드의 관리 및 부상으로 수비의 기복이 컸었고 결국 플옵에서 레너드를 잃었습니다. 다른 선수들도 유리몸이었고요. 부상 관리가 이번 시즌 주요 화두가 될 것 같습니다.

선수 영입 및 이적
영입: 길스 3세, 하트스테인, 윈슬로우, 블레소, 드래프트 3인방
이적: 베벌리, 패터슨, 론도

선수 예상 선발 라인업
가드: 레지 잭슨, 맨
포워드: 폴 조지, 모리스
센터: 주바크
벤치: 이바카, 바툼, 윈슬로우, 블레소, 케나드 등

클리퍼스의 영입은 벤치 위주의 강화입니다. 일단 레너드는 없다고 봐야합니다. 부상 회복까지 많은 시일이 걸리고 폼 회복까지 관리를 생각한다면 클리퍼스가 플옵을 간다는 가정 하에 그 때 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플옵은 갈 수 있겠지만 수비 기복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